국내 기업/네오위즈 / / 2023. 11. 21. 20:38

23년 3분기를 통해 24년 예측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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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해보니 가장 중요한 24년 예측을 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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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년 3분기 매출 분석

PC/콘솔 547.8억

P의 거짓이 64만장 판매(스팀에서는 20만장 예상)됐으니 301.7억
 
따라서 P의 거짓 제외하면 246.1억
 
 

모바일 532.4억

프리스톤 M + 킹덤 = 83.5억(16%)
고양이와 스프 = 50.8억(10%)
뉴맞고 = 69.16억(13%)
포커 = 95.8억(18%)
기타 = 47.7억(9%)
브라운 더스트 2 = 148.9억(28%)
 (뉴맞고, 포커, 브더2, 기타는 예상 매출)
 
 

24년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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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콘솔

21년부터 23년까지 PC/콘솔 분기당 매출은 최소 250억이었다.
 
따라서 P의 거짓을 제외한 1년 매출은 1,080억으로 예상한다.(세일 여부와 특정 계절에 따라 매출이 변동된다는 점을 감안)
 
P의 거짓 본판 판매량은 2023년 170만장, 24년에서 80만장을 예상한다.

 

그리고 이전에 적었듯이 DLC 출시 확률이 높다고 생각된다. 다만 할인을 통한 판매율이 높을것이기에 매출액은 20% 할인한 608.8억을 예상
 
 

모바일

브더2는 망했다.(매출 1/4 토막 예상)
 
하지만 기존 게임들의 매출이 크게 흔들리지 않았음을 고려해 분기당 420.7억은 벌어줄 것으로 판단
 
이것을 분기마다 3% 감산해 24년 매출은 1559.6억을 예상한다.

 

 

 

비용

예상외로 크게 오른 23년 3분기 영업 비용(972.3억)
 
여기서 P거짓 스팀 수수료 32.5억, 성과금 25억, 브더2 수수료 33.5억, 브더2 로열티 33.75억, 마케팅 40억을 제외한 807.6억을 분기당 최소 비용으로 생각한다.
 
 

결론

매출 : 3248.4억
비용 : 3230.4억
수익 : 18억
 

네오위즈 주가는 모바일 신작들이 어느 정도 해줘야 올라간다는 이야기다. 현재 예정 신작들은 다음과 같다.

 

 

보노보노는 출시했고 천계 패러독스는 출시 예정

 

매출에 크게 도움 될 것 같은 게임은 갓슈벨 IP, 고양이와 스프, 킹덤2로 보인다.

(던만추는 멀티 플랫폼이라 25년 출시 가능성도 있다.)

 

만약 P의 거짓 DLC가 내년에 안나온다면 위에 적은 모바일 게임들이 주가를 움직일 것다.

 

https://spriggan4.tistory.com/272

 

신작들 정리와 예상

네오위즈는 현재 적자 상태다. 따라서 주가가 대폭 상승하려면 P의 거짓 외 신작들이 어느 정도 해줘야 한다. 앞서 적었던 글들은 그런 가정하에서 적은 이야기다. https://spriggan4.tistory.com/266 23년

spriggan4.tistor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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