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기업/네오위즈 / / 2023. 11. 11. 00:26

3분기 실적 발표. 그에 따른 예상 실적을 변경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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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분기 실적이 공개됐다.

 

무엇이 내 예상이랑 어긋나는지 확인하고 그에 따라 예상 실적을 수정한다.

 

 

예상과 어긋난 부분들

 

23년 3분기부터의 매출 전망

네오위즈 현재 상황 우선 네오위즈의 가장 큰 매출원은 국내 게임 시장(92%) 모바일 매출과 PC/콘솔 비중은 5.5:4.5로 수익 다각화에 힘쓰고 있다. 대표 게임은 피망 맞고, 피망 고스톱같은 웹보드

spriggan4.tistory.com

 

우선 매출 계산법이 잘못 됐다. 주담 이야기가 패키지는 비용을 먼저 제외하고 수익으로 들어온다 하더라.(스팀 제외)

 

그리고 엑박패스 입점비도 계약기간에 안분하기 때문에 당장 크게 잡히지는 않는다.

 

비용 역시 어긋난 부분들이 있다.

 

마케팅 비용으로 200억 잡았으나 실제로 40억 증가했다. 이는 엑박 패스 입점 효과로 판단된다.

 

대신 인건비는 훨씬 증가했다. 50억 늘었는데 온전히 반영된 파우게임즈 비용과 P구라 성과금이 이유다.

 

마지막으로 브더2 매출은 잡고 플랫폼 수수료는 안잡았다.

 

23년 예상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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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 사항이 하나 더 있다.

 

기존 예상에서 9월 판매량을 79만장으로 예상했는데 오늘 나온 다올, 메리츠, 대신 리서치에서 피구라 9월 판매량은 63만장이라 밝혔다.

대신증권 리포트

 

따라서 이것까지 반영해

 

23년 4분기

 

*예상 매출

피구라 313.2억(예상 판매량 90만장. 할인 고려하여 58.000원으로 계산)

기존 게임 263.8억(아바와 슬러그의 순위 변화가 없고 동사 패키지 게임들 판매 순위가 좋았음을 생각해 3분기 매출에서 5% 증액)

브라운 더스트  49.6억(1/4토막 생각했으나 연말 이벤트를 통해 순위를 많이 끌어올렸음을 감안해 1/3만 적용.

그 외 모바일 게임 370.5억(매출이 가장 높은 피망 맞고 순위가 올라 3%만 감액)

= 997.1억

 

*예상 비용

3분기 비용에서 P거짓 스팀 수수료 32.5억, 성과금 25억, 브더2 수수료 30억, 브더2 로열티 30억, 마케팅 20억 제외

= 834.8억

 

*예상 이익

=162.3억

 

따라서 23년 결산은

 

매출 : 3622.5억

비용 : 3254.9억

영업이익 367.6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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